현재 위치

  1. 보도자료

보도자료

모닝글로리, 대학생이 뽑은 ‘넘버원’ 브랜드 선정
제목 모닝글로리, 대학생이 뽑은 ‘넘버원’ 브랜드 선정
작성자 모닝글로리 (ip:)
  • 작성일 2020-10-26 09:05:21
  • 조회수 27

모닝글로리, 대학생이 뽑은 ‘넘버원’ 브랜드 선정

- 한국대학신문 대상 문구, 팬시 부문 선호도 1위 올라

- 성별, 전공별 편차 없이 고른 지지 받아



<2020년 10월 26일> 종합 디자인 문구기업 모닝글로리(대표 허상일)가 2020 한국대학신문 대상 문구, 팬시류 부문에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으로 모닝글로리는 20회를 맞는 한국대학신문 대상에서 한 번도 빠지지 않고 1위 자리에 오른 기업이 됐다.

한국대학신문 대상은 주관적인 평가를 배제하고 현재 대학을 다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선호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제도다. 올해는 대학생 1천명 대상 조사 결과 모닝글로리가 37%의 지지를 받아 1위로 선정됐다.

모닝글로리는 여학생과 남학생 모두에게 고른 지지를 받았고, 인문사회, 자연공학, 예체능 전 계열에서도 고른 선호도를 보였다. 디자인에 중점을 두되, 품질과 실용성을 겸비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 결과 성별이나 전공 구분 없이 선호도가 고르게 분포됐다. 학년 별로는 1학년, 2학년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지역별 선호도는 충청권, 경상권에서 강세를 보였다.

모닝글로리의 대표 품목인 노트는 초등생 시절 접하기 시작해 중고생과 대학생까지 사용하는 학생 밀착형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매우 친숙하다. 특히, 모닝글로리는 노트뿐만 아니라 필기도구, 학습 준비물, 학용품 등 3천여 종의 종합 문구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친근하고 호감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다. 또한, 디자인연구소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뷰 및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한 후 아이디어와 개선점을 반영해 고객 중심적 제품 출시가 가능했던 점도 선호도 1위 브랜드가 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모닝글로리 허상일 대표는 “모닝글로리는 학창 시절 학습의 동반자이자 추억을 함께하는 브랜드라는 생각으로 한 가지 제품을 출시할 때도 책임감을 느끼고 신중을 기하고 있다”라며 “학생들이 밀착해 사용하기 때문에, 교육적 가치, 안전성, 실용성 모두를 고려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는데, 이 제품들을 직접 사용하는 대학생이 뽑은 브랜드로서 오랜 시간 변함없는 지지를 받는 것이 무척 기쁘고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 대학신문 대상은 2020년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대학 재학생 1천명을 대상으로 기업 이미지, 상품 브랜드, 언론, 인물 등 총 40개 부문에서 선호도 1위를 선정했다.




자료문의 ) 기획홍보실 이참솔 선임 02-2179-0133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