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보도자료

보도자료

모닝글로리, 추석 명절 앞두고 감사 봉투〮카드 9종 출시
제목 모닝글로리, 추석 명절 앞두고 감사 봉투〮카드 9종 출시
작성자 모닝글로리 (ip:)
  • 작성일 2020-09-28 09:44:32
  • 조회수 140


모닝글로리, 추석 명절 앞두고 감사 봉투〮카드 9종 출시

- 고풍스러운 한국적 소재의 봉투와 엽서



종합 디자인 문구기업 모닝글로리(대표 허상일)가 추석을 앞두고 한국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감사 봉투와 카드 9종을 선보였다. 참신한 디자인의 카드, 봉투, 엽서 등을 다양하게 시도해온 모닝글로리가 명절을 앞두고 고풍스러운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제품을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한국화 봉투는 민화를 모티브로 해 디자인했다. 접시꽃, 난초, 모란, 화조도 등을 소재로 풍요와 성공,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엠보 가공으로 질감이 도드라지는 종이를 사용해 더욱 고급스럽다. 봉투 덮개는 둥근 곡선으로 표현해 우아한 맛을 더했다. 현금, 상품권, 티켓 등을 넣을 수 있는 사이즈로 가로형과 세로형 두 가지로 출시했다.

감성 문구 봉투는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등의 메시지가 금박으로 적혀 있는 깔끔한 가로형 봉투로 손글씨 폰트가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이 밖에, 야생화와 들꽃을 섬세하게 표현한 일러스트 봉투와 무늬가 없는 모던 컬러 봉투도 함께 출시했다.

경복궁, 십장생, 까치 호랑이 등 8가지 우리나라 고유의 소재를 세련된 일러스트와 화려한 컬러로 표현한 엽서도 함께 선보인다. 뒷면엔 여백이 있어 감사의 메시지를 표현할 수 있다. 플라워 부케 축하카드는 미니 꽃다발 형태의 드라이플라워와 리본이 부착된 고급 카드로, 은은한 컬러 배색과 금박 포인트가 조화로운 제품이다.

지난 40여 년간 지제류 제품의 디자인과 생산 노하우를 보유한 모닝글로리는 2019년 디자인연구소 내 축하카드팀을 신설하고 미국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수출용 카드와 국내에서 인기가 좋은 다양한 크기의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독일에서 열린 세계 최대 문구 박람회 페이퍼월드를 포함해 여러 국제 전시회에도 참가해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모닝글로리 축하카드팀 이나래 팀장은 “상품권이나 현금 등을 고급 봉투에 담아 선물하면 선물의 가치가 더 높아지고 정성이 느껴진다.”라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봉투와 카드, 한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제품들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닝글로리 감사 봉투와 카드는 전국 모닝글로리 직영점, 가맹점, 제품 취급점과 영풍문고 문구 코너에서 만날 수 있으며, 공식 쇼핑몰 엠지스토어(www.mgstore.co.kr)에서도 판매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