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보도자료

보도자료

모닝글로리, 테크빌교육과 공교육 시장 당일배송 시스템 MOU 체결
제목 모닝글로리, 테크빌교육과 공교육 시장 당일배송 시스템 MOU 체결
작성자 모닝글로리 (ip:)
  • 작성일 2020-09-16 09:18:10
  • 조회수 11

모닝글로리, 테크빌교육과 공교육 시장 당일배송 시스템 MOU 체결

- 테크빌교육 티처몰 제품 오프라인 판매 독점권 가져

- 모닝글로리 영업 거점 통한 당일 배송 시스템 구축


<모닝글로리 허상일 대표(오른쪽)와 테크빌교육 이형세 대표(왼쪽)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종합 디자인 문구기업 모닝글로리(대표 허상일)가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의 교육 전문 쇼핑몰 티처몰과 지난 9일 공교육 시장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으로 공교육 시장에 당일배송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협의했으며, 모닝글로리는 티처몰 제작 제품의 오프라인 판매 독점권을 가지게 됐다. 티처몰은 선생님, 교직원 등 60만여 명이 가입된 교육 전문 쇼핑몰로, 현직 선생님이 직접 기획한 커스터마이징 학습 교구와 다양한 교육 용품을 학교 행정 시스템에 맞춰 구매할 수 있는 교육부 인증 쇼핑몰이다.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이 선택한 교구가 학급으로 당일 배송되는 시스템에 대한 많은 요청이 있었는데, 모닝글로리의 영업소 및 대리점 등 지역 영업 거점을 기반으로 당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올해는 시범적으로 서울 및 경기도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오전 중에 구매한 제품을 당일에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까지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것으로 목표로 했다. 이를 통해 티처몰 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닝글로리 문구류도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또한, 모닝글로리는 전국 20개 영업소 및 대리점을 통해 티처몰의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교구를 전국적으로 유통할 수 있게 됐다. 전국 각 지역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티처몰 상품을 구매하길 원하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로, 전국적인 유통망이 갖춰진 모닝글로리의 장점을 십분 활용할 계획이다. 모닝글로리는 추후 대형 마트 내 교구 코너 등으로 입점도 추진할 예정이다.

모닝글로리는 테크빌교육과 지난해 3월부터 커스터마이징 노트 생산을 시작으로 인연을 맺게 됐다. 테크빌교육과 함께 현직 교사가 직접 기획한 ‘배움공책’, ‘매일매일(알림장)’, ‘출첵노트(온라인 개학 출석인정 노트)’ 등을 모닝글로리의 고품질 노트 생산 시스템을 통해 제작해왔다. 이 과정에서 공교육 현장의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며, 동시에 서로 윈윈(win-win)하는 방안을 모색한 것이 이번 MOU 체결로 이어졌다.

모닝글로리 허상일 대표는 “20개 영업소와 대리점, 300여 개의 가맹점을 통해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한 모닝글로리의 강점을 살려, 학교 교실에서 간편하게 교구를 받아볼 수 있는 당일 배송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공교육 시장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두 기업이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시너지 효과로 매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자료문의

기획홍보실 이참솔 선임 02-2179-0133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